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극세사 이불 세탁하는 방법

by ┐ㅨ&* 2021. 4. 18.

극세사 이불 세탁하는 방법은 우선 다른 세탁물과 같이 섞어서 세탁을 하시기보다는 극세사 이불 하나만 세탁기에 넣어주신 후 약 30도 정도가 되는 따뜻한 중탕에서 세탁코스를 울코스로 맞춰주신 후 울샴푸와 같은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 미리 알아둬서 나쁠 건 없겠습니다.

 

극세사 이불 세탁하기

1. 극세사 이불의 특징

극세사 이불은 발수가 잘 되고 먼지가 들러붙는 것을 방지해주긴 하지만 아토피가 있거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극세사이기 때문에 가루세제를 이용해서 세탁을 하고 나면 세제가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액체세제로 세탁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가루세제로 세탁을 하시는 경우라면 가루를 충분히 녹인 다음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손세탁 하기

극세사 이불이 부분적으로 오염이 되었다고 한다면 힘들게 전체적으로 세탁을 해주실 필요는 없고 될 수 있다면 크기에 맞는 세탁망을 이용해서 원단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분적으로 세탁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30도 정도의 물 온도를 준비해주신 다음 너무 세지 않게 적당히 주리 잡아서 세탁을 해주시면 간편하고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드럼세탁기, 통돌이

극세사 이불을 세탁하실 때는 될 수 있으면 드럼세탁기를 이용해 울세탁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통돌이는 기본적으로 일상에서 막 입는 옷들을 세게 돌려서 때를 빼주기 때문에 아무리 울샴푸라 할지라도 약간은 세 개 작동되는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될 수 있다면 극세사 이불은 드럼세탁기에서 울세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세탁소에 맡기기

이도 저도 귀찮으신 분이라면 세탁소에 맡기는 방법 또한 있겠습니다. 보통 극세사 이불을 세탁하기 위한 비용은 약 2만 원부터 많게는 4만 원까지인데 샴푸를 구매해서 직접 빨래를 하는 노고나, 울세탁 기능을 이용했을 때 제대로 세탁이 될지 망설여지시는 분이라면 세탁소에서 세탁을 맡기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극세사이불

 

극세사 이불 이용할 때의 주의사항

앞서 설명드린대로 발수가 잘 되고 극세사로 코팅이 되어 있는 형식의 극세사 이불이기 때문에 사람의 각질이 달라붙어 진드기들이 이를 먹으면서 번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극세사 이불은 아토피나 피부질환이 있으신 분이라면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021.04.11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곰팡이 방지 제거방법 냄새 없애기

2021.04.17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의미 확인하기

2021.04.17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틀린 그림 찾기 어플 초급부터 고급까지

마무리

지금까지 극세사 이불 세탁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울세탁 전용 세제만 구매하시면 누구나 쉽게 세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할 수만 있다면 집에서 세탁을 하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염부위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한다면 간편히 손세탁을 하시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