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혜택은

by ┐ㅨ&* 2021. 4. 19.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해마다 달라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1달에 10달러 정도로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약 1만 1~2천 원 정도 되는 돈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오르기 전에는 한 달에 5천 원 정도 했었던 적도 있고 이벤트로 4달 동안 4천 원가량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이번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혜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살펴보기

1. 광고 없는 시청이 가능

이전에는 공중파 TV를 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요즘엔 유튜브를 tv처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콘텐츠 제공자는 광고를 내서 구독자나 시청자로 하여금 광고 게재 수익을 얻게 되는데 광고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오히려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게 되면 광고 없이 시청을 이어갈 수 있어 간편합니다.

 

2. 핸드폰 창모드 지원

유튜브와 마찬가지인 아프리카 tv인 경우 동영상 창모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긴 합니다만 동영상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기본 15초 혹은 20초가량이나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 핸드폰 창모드는 영상을 틀어놓고 다른 업무를 볼 수도 있고 카카오톡과 같은 다른 어플과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괜찮은 편입니다.

 

3. 오디오 전용 모드/ 다운로드 기능

이 외에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원하는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구매를 했어도 환불을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으나 2020년 8월 이후부터는 자신이 원하지 않는다면 바로 환불을 할 수 있는 정책이 마련되어 취소를 하고 싶은 경우라면 바로 취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오리지널로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

유튜브 자체 내에서도 드라마를 볼 수 있는데 나이 제한이 걸려 있어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 임펄스, 사이드스와이프드 오리진 코브라 카이
  • 샴페인 일 12 데들리 데이즈 위어드 시티

등이 있습니다. 

 

많이 올라간 가격

매 해 유튜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그에 걸맞게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 또한 인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벤트를 잘 노려서 몇 달만 이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데 저 또한 4개월 정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본 결과 일반 모드로 다시 돌아왔을 때 뭔가 허전하고 이상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정도로 광고 제거 효과는 꽤나 값어치가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혜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에서 음원을 다운로드하거나 오리지널 드라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셔서 혜택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