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 물때표 확인하는 방법

by ┐ㅨ&* 2021. 4. 18.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는 물때표를 확인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물이 들어오게 되면 도로가 잠기게 되고 물이 빠져나가게 되면 자동차 도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 물때가 안 맞으면 사실상 제부도에 진입할 수 조차 없기 때문입니다. 기존 안내와는 다르게 약간씩 물때 차이가 나긴 하지만 이번엔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 물때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시 제부도

화성시를 찾는 많은 분들의 목적은 여행 목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서해 바다 중 아름답기도 하고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와 숙박 조개구이 생선구이 회 등 해산물을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섬 여행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엔 송산그린시티 사업과 국제테마파크 사업이 맞물리게 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있고 경기도 땅값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성시이니 만큼 많은 분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지역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바다 타임 확인하기

인터넷에 간편히 바다 타임을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 타임 홈페이지에서는 제부도뿐만 아니라 국내의 여러 섬에 대한 바다 물때표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어업을 하시거나 낚시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홈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2. 월별로 물때표 확인하기

제부도 4월 물때표

간편히 홈페이지 접속을 해보시면 해당 년월에 맞는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물때표 시간이 다르고 제부도 근처에 사시는 분이라면 해당 안내판에 물때표를 안내해주긴 하나 여행을 가시려고 하는 분은 홈페이지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겠죠. 물때의 시간은 오전 05시 40~50분 전후와 오후 19시 10분부터 20분 사이에 물때표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3. 지난 년도와 다음 달 물때표는?

바다 타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물때표는 해당 월과 이전달 연도의 물때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월 물때표가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해당 자료가 5월에 업로드되는 형식으로 어쩔 수 없이 기다렸다가 물때표를 확인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4. 물때표를 확인할 수 있는지 역

현재 물때표를 확인할 수 있는 지역으로는 상미도 소아도 제부도 변산반도 진도 고흥 우도 진해 동 섬 서건도 선재도 웅도 무창포 화도 대섬 소매물도가 있습니다.

 

바다 타임 활용하기

바다 타임은 낚시를 즐겨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로도 유명한데 낚시 조황이나 장비 특별 예보 등 이외에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낚시 포인트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으니 낚시를 즐겨하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꼭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쓰시는 것이 좋겠죠.

 

2021.04.10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엘리베이터 설치비용 보강공사

2021.04.15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혼자 해결하기

2021.04.12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계류 루어낚시 어종과 종류

마무리

지금까지 제부도 물때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성시 제부도 쪽이라고 한다면 송산포도와 포도로 만든 호두과자가 최근에 유행을 하고 있으니 여행을 가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휴게소에 한 번 들러서 지역특산물을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