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환급금 대출(우체국 보험) 이자 금리 담보

by ┐ㅨ&* 2022. 10. 10.

환급금 대출(우체국 보험) 이자 금리 담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환급금 대출이란 보험을 가입하면서 해지했을 때 혹은 만기가 되었을 때 받는 환급금을 담보로 대출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환급금 대출은 우체국 대출로 이 외에도 취급하는 몇몇 보험사의 대출이 있습니다.

 

환급금 대출 하는 이유?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과 맞물려 대출 이자가 이전보다 많이 증가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대출을 진행하더라도 담보물이 있는 경우 금리를 낮춰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존에 있는 보험을 계약해지하기보다는 보험환급금을 담보로 해서 저렴한 금리로 소액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환급금 대출(우체국 보험) 이자 금리 담보
환급금 대출(우체국 보험) 이자 금리 담보

  • 이 외에도 최근 보험의 실효성에 대해많은 이슈가 있기도 합니다.
  • 우체국 보험뿐만 아니라 다른 보험사에서도 보험계약 대출로 진행되는 상품이 많습니다.

환급금 대출 부결 사유

환급금 대출의 경우 보통 순수 보장형 상품 (CC, CS, DC, EC, DW, DX, EW, EX) 등이라면 대출신청이 안 되는 경우가 많고 납입기간 종료가 되거나 연금개시일이 지나게 된 경우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곳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보험에 대한 가압류 설정이 되어 있거나 납입면제, 실효 등의 사유가 있다면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환급금 대출 (소액대출) - 우체국 보험

우체국 환급금 대출의 대상은 유효한 우체국보험 계약을 유지하고 있는 보험 계약자로 순수 보장형 보험의 경우 대출이 제한되지만 환급금이 남아 있는 경우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연금보험의 경우에도 연금개시 후부터로 대출이 제한됩니다.

대출 한도 저축성, 연금보험 : 환급금의 최대 95%
보장성 보험 : 최대 85%
대출 금리 기본 이율 3.4%
상환 방법 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대출 금리는 2020년 기준으로 금리가 다른 소액대출 신용상품 보다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환급금 금액에 맞춰 대출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출 신청 전화번호는 1599-0100번입니다.

환급금 대출 - 한화생명 보험계약 대출

한화생명 보험계약 대출 환급금 대출 또한 다른 소액대출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저렴한 편이며, 기존의 한화생명 보험계약자라면 간단히 소액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2.82%~9.9%
대출 한도 해지환급금의 70%~95%
상환 방법 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한화생명 보험계약 대출상품은 대출을 진행하더라도 원래 받았던 보험의 보장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나, 간편 웹 콜센터 ARS 신청 및 방문신청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금 대출 - KB 손해보험 보험계약 대출

KB 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은 계약자 본인만이 이용이 가능하며 장기(연금)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본인계좌에서 3회 이상 자동 연체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대출 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 금리 상담 후 알수있음  

보험계약대출 - DB 생명

DB 생명 보험계약대출은 DB 생명의 보험 게 약자(순수 보장성 상품의 경우 제한)이라면 이용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이 없고 복잡한 서류 없이 간단히 대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서비스입니다.

대출 금리 3%~9.8%
대출한도 해지 환급금의 50%~95%
상환방법 보험기간 내 자유롭게 상환가능 

DB 생명 보험계약대출의 경우 사이버 창구 모바일창구, ARS로 상담 신청해서 진행하는 경우 0.1%의 우대금리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 동양생명

동양생명 보험계약 대출은 기존에 납부했던 보험금액을 담보로 받는 대출 서비스로 담보가 있기 때문에 저렴한 금리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연동형 상품 : 부리이율 +1.5%
확정형 상품 : 예정이율+ 가산이율 
대출 한도 해약환급금의 95% 이내
상환방법 전액 혹은 일부 금액을 자유롭게 상환가능 

동양생명 보험계약대출은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며 1544-1004번을 통해 전화로 문의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보험계약 대출 - MG 손해보험

MG 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은 장기보험, 개인연금보험, 방카슈랑스 보험을 정상 납입하고 있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4.15%~7%
대출 한도 최대 환급금의 90%
상환방법 자유상환 방식

1588-5959번을 통 해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안심 전환 대출, 자격 조건 신청 기간

마침

지금 까지 환급금 대출 (우체국 보험)과 보험계약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보험도 담보물로 잡히기 때문에 금리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급한 경우에는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활 요하기 나름일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