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안심전환 대출, 자격 조건 신청 기간

by ┐ㅨ&* 2022. 10. 7.

안심전환 대출, 자격조건 신청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전환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안심 전환대출은 기존 고금리 금융상품을 낮은 금리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조건만 된다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격 조건과 신청 기간 등은 어떤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전환 대출 - 자격 조건

안심전환 대출의 자격 조건은 신청인 및 배우자가 주민등록 등본상에 등재된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배우자가 외국인이라도 국내거소신고 사실을 증빙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법상 성년이어야 하며, 채무 불이행 기록이 남아 있는 경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개인회생 중이나 신용회복 중인 경우에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부부합산 (미혼인 경우) 소득 최대 7,000만 원 이하
  •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혹은 소득증명원을 기준으로 산정하고 해외 소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폐업이나 휴직 중이라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납부 보험료로 소득을 추정해서 대출 심사가 가능합니다.

안심전환 대출, 자격 조건 신청 기간
안심전환 대출, 자격 조건 신청 기간

안심 전환 대출 - 신청 기간

안심 전환대출 신청 기간은 주택 가격 구간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일이 다르게 적용 되었습니다. 주택 가격이  3억원 미만인 경우9월 15일에서 30일까지 신청을 진행했었으며 주택 가격이 4억원 미만인경우 10월 6일 ~ 7일 까지로 신청 접수 물량이 예산에 못 미치는 경우 이 후 추가로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심 전환 대출 - 취급가능한 대출

안심전환 대출은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지원받을 수 있는 대출 항목이 정해져 있습니다. 2022년 8월 17일까지 실행된 대출에 한합니다.

정책 모기지 /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등 주택도시기금대출 
고정 금리대출 : 대출싱핼일로 부터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히 고정 된 5년 이상의 대출  

안심 전환대출은 캐피탈 혹은 대부업의 대출도 대환이 가능하며 이용한 대출이 (주택담보대출)인 경우에만가능하고 일반적인 신용대출의 경우 대환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과, 타 금융기관의 주택담보 대출

기존의 보금자리론과, 타 금융기관의 주택담보 대출을 같이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안심전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순위 근저당권이 보금자리론이 될 뿐 후 순위 대출로 안심전환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 대출 - 대출 한도

기존 대출의 잔액 내 최대 2.5억 원 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ltv 70%, DTI 6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안심 전환 대출 - 금리

안심전환 대출의 금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10년 15년 20년 30년 상환으로 했을 때, 기본층과 청년층의 금리가 조금씩 다르게 적용됩니다.

상환 기간 일반 청년
10년 3.8% 3.7%
15년 3.9% 3.8%
20년 3.95% 3.85%
30년 4% 3.9%

청년의 기준은 6천만 원 이하의 소득과 만 39세 이상이라면 해당이 될 수 있으며 일반 안심 전환 대출을 이용 하는 것 보다청년 자격으로 이용하는 경우 더욱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안심전환 대출 - 상환 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 원금균등 분할 상환방식으로 최저 10년~ 30년까지 대출 기간을 정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커플 위치추적 어플, 동의 후 이용 가능한 앱

마침

지금 까지 안심 전환대출신청 자격 조건과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건이 좋은 만큼 신청일도 길지 않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신 분이라면 이후에 추가 접수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추가 접수 일정을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