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서비스 상환, 기간 결제일 갚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말로는 단기 카드대출이라고도 하며 보통 현금서비스의 상환 기간은 1달로 기간이 짧기 때문에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카드사마다 정해져 있는 기본 결제일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해당 날짜에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며, 결제일 외에 현금서비스를 상환하는 경우엔 어떻게 하는지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금서비스 상환방법
현금서비스 상환 방법은 전전월 + 1일 ~ 전월 결제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이번 달 청구받게 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설정이 없는 경우라면 결제일에 맞춰 상환을 진행하게 되며 연체가 되는 경우는 1 달이면 단기연체, 3달이 넘어가면 장기연체가 되고 기록이 남게 되기 때문에 연체가 되더라도 1달이 지나지 않는 시점에서, 미리 상환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금 연체가 된 경우라면 주기적으로 상환을 받아가지만 그래도 빠른 상환을 원하는 경우라면 카드사에 전화 문의를 통해 바로 상환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 결제일에 잔액부족으로 일부만 결제된 경우라면 1달이 지나지 않는 시점에 전부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금서비스 상환방법 - 카드사별 결제일
현금서비스 상환 결제일은 카드사별로 조금 다르긴 하지만 20일 부터 ~ 25일 사이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단기 카드 대출의 경우 보통 연 10%~20%의 이자가 붙기 때문에 연체를 하는 경우에도 금리가 높아 좋지 않아 되도록이면 빠르게 상환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서비스 한달이자
현금 서비스 이자는 보통 10%~20%인 경우가 대 다수입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00만 원의 현금서비스를 받았을 때 15%의 금리로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한 달 이자는 (30/365) X 100만 원 X 15%로 12,000원 정도의 현금서비스 이자가 한 달에 발생하게 됩니다.
현금서비스 상환기간
현금서비스 상환 기간은 1달 + 10일 이내로 최대 2달 넘게도 가능합니다만 이는 단기 연체자로 바뀌는 시점으로 될 수 있다면 빠른 상환이 좋습니다. 1달이 지나게 되는 경우 단기 연체자로 분류가 되며 3달이 지나게 되면 장기 연체자로 분류가 되어 다른 금융사의 대출을 이용하기도 힘들어지고 추심이 진행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 출발 기금 대출, 채무조정 조건 준비물 지원내용 신청방법
마침
지금 까지 현금서비스 상환, 기간 결제일 갚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현금서비스 또한 단기 카드 대출처럼 대출 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추심과, 채무불이행 등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고, 금리가 대 부분 높은 편이기 때문에 급할 때 쓰고, 상환도 빠르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