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전화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특히나 받자마자 끊어지는 전화를 받게 되었다면 혹은 여보세요? 정도만 하고 전화를 끊게 되는 경우라면 굉장히 기분이 나쁘다 못해 더러워지기 까지 하는데요. 이런 전화의 정체는 보통 스팸전화를 걸기 위한 확인 작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받자마자 끊어지는 전화
1.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현재 전화번호가 살아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팸문자를 보내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이용하고 있는 번호가 아니라고 한다면 계속해서 문자를 전송하는 비용이나 노력만 들어가기 때문에 전화를 한 번 해서 사람이 실제로 받는지 안 받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번호로는 063과 같은 번호들이 있습니다.
2. 잊었던 옛 애인일수도.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오래전에 헤어졌었던 옛 애인이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전화했을 확률 또한 있습니다. 확률이 낮은 편으로 거의 1번일 확률이 80%라고 한다면 옛 애인에게 전화 걸려온 경우는 20% 정도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받자마자 끊어지는 전화의 정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약간 소름 돋기도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스팸전화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에도 스팸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어플이나 기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전화를 받았다면 앞으로 핸드폰이 살아 있으니 스팸문자가 많이 오겠구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