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휴대폰 삭제한 사진 복구하는 방법

by ┐ㅨ&* 2021. 3. 15.

휴대폰 삭제한 사진 복구하는 방법은 가장 많이 쓰이는 어플 disk digger 어플을 이용해서 복구하는 방법과 업체를 이용해서 비용을 지불하고 지웠던 동영상이나 사진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될 수 있다면 복구 어플을 먼저 이용해보시고 난 다음 그래도 복구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라면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휴대폰 삭제한 사진 복구하는 방법

IOS 앱을 이용하거나 안드로이드 앱 할 것 없이 큰 힘들이지 않고 어플만 설치 하시면 최근에 삭제했었던 파일들에 대한 목록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수로 삭제했다고 해서 너무 상심할 필요는 없고 하나둘씩 차근히 해볼 수 있는 것들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DiskDigger photo recovery, 어플 이용하기

가장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디스크 디거입니다. 중요한 기능으로는 여유공간 지우기 기능을 통해 이전에 썼었던 파일에 대한 흔적을 지울 수도 있고 포맷을 하더라도 사진 복구를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미리 설치해두신 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앱은 메모리에 있는 파일의 흔적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으며 다운로드 수가 39만 3천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아 쓰시는 어플입니다. 해외 개발 어플이기 때문에 영어를 못 해서 이용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긴 하지만 recover과 같은 간단한 글자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이용하기 간편합니다.

 

b.사진 복구 어플 이용하기

 

다음으로 소개드릴 어플은 사진 복구 어플입니다. 영어로 된 인터페이스가 약간 쓰기 어려우신 분이라면 사진 복구 어플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복원한 사진 파일의 경우 해당 폴더를 따로 생성해서 저장하는 기능을 두기 때문에 다시 똑같은 실수를 반복할 일도 없고 스캔 기능이 좋기 때문에 삭제했었던 메모리를 복구해주는 역할까지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c.업체에 문의하기 비용

마지막으로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구하는 방법은 업체에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복구 서비스센터의 경우 비용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실텐데 사진이나 동영상 할 것 없이 기본 이용료가 3만 원에 복구하는 목록에 따라서 10만 원 혹은 그 이상의 금액을 이용해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나와있는 바로는 사진 2개만 복구해도 벌써 20만 원이니 어플을 이용해서 복구한다면 꽤나 절약을 할 수 있겠죠.

마무리

 

지금까지 휴대폰 삭제한 사진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간편히 지난 삭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지 않았다면 업체를 통해서 복구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업체에 맡길 때는 미리 금액적인 부분을 알아보시고 합리적으로 복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