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가정용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규격

by ┐ㅨ&* 2021. 3. 15.

가정용 스크린골프 설치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격부터 설명드리자면 기계장비의 가격은 보통 500만 원에서 1.000만 원대 사이가 되겠고, 이 외에 방음공사와 기초 골격을 갖추는 공사까지 진행하게 되는 경우 평균적으로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 사이의 금액이 들어가게 됩니다. 방의 규격 또한 맞아야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살펴볼 부분이 많습니다.

 

가정용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a.기본적인 설치비용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1.500~2.000만 원대로 가정용 스크린골프를 설치한다고 하면 방음에 대한 부분이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럭셔리하게 공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4.~5.000만 원까지 되기도 하니 아무 이유 없이 비싼 것은 아니죠.

 

b.생생한 현장감

가정용 스크린 골프라고 해서 현장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스윙에 대한 분석과 연습에 대한 부분은 충분히 연습을 하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가정용 스크린골프를 설치하는 경우가 이전 보다 점차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c.뽕뽑기

보통 스크린 골프를 치러간다고 해도 1명당 2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하여야 하는데 집에 설치하는 경우라면 게임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전기세만 내면 얼마든지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명에서 2.000만 원 설치비용을 뽑으려면 약 1.000번의 게임만 진행하면 되고 2명의 경우 500번의 게임을 진행하면 게임비용은 어느 정도 무마가 됩니다.

 

1.가정용 스크린골프 규격

 

- 업체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보통 가로 3m ~ 4m 규격을 가지고 있고 높이는 최대 3.2m 정도에 세로폭은 6m 정도가 정상 규격입니다. 아무리 설치하려고 해도 공간부터가 마련되어 있지 않는다면 새로 공사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주택이 아닌 이상에야 사실상 아파트에서는 구조상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2.스크린 골프의 장단점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이라고 한다면 오래치게 된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따로 옷을 입고 장비를 갖추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을 꼽자한다고 하면 실제로 치는 기분이 나지 않을 수 있으며 본인의 입맛에 따라 경기조작이 가능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설치한 사람이 거의 VIP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가정용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비싸도 보통 2.000만원대면 설치가 가능하긴 하지만 이전에 미국 백악관에 스크린 골프를 설치하고 5.000만원이라는 비용이 들었다는 뉴스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럭셔리하게 이용을 하게 된다면 금액이 2.000만원까지가 아니라 더 넘어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견적을 잘 내보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021.04.03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확인할 부분

2021.04.03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나침반 보는 방법 어플로 간편히

 

부자되는 꿈해몽 어떤 꿈이 돈이되는 꿈일까?

부자되는 꿈해몽 종류 알아보기 사람은 누구나 경제적으로 부터 자유로워지길 원합니다. 그렇지만 경제적인 부분이 워낙에 변수도 많고 본인이 능력이 출중하다고 해서도 해결될 문제가 아니

hojapan.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가정용 스크린골프 설치비용 규격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의 규격이 맞지 않으면 견적을 내더라도 의미가 없기 떄문에 사전에 규격이 맞는 방을 먼저 구하신 다음 스크린 골프를 설치하게 되면 더욱 간편히 견적을 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