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무선마우스 연결방법 블루투스 장치

by ┐ㅨ&* 2021. 3. 15.

무선마우스 연결방법은 제품설명서에도 나와 있듯이 굉장히 간편합니다. 먼저 유선 마우스가 아니기 때문에 무선 마우스에 건전지를 넣어주신 후 뒷면에 보이는 ON/OFF 스위치를 ON에 위치하게 합니다. 이후에는 동글이라고도 이야기하는 USB 단자를 이용하고자 하는 PC나 노트북에 넣어주시면 간편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연결방법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연결방법

a. 요즘의 무선마우스

최근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마우스도 많고 게임용이나 사무용 등으로 나뉘어서 마우스를 구매하시기 간편합니다. 요즘의 OS 환경 윈도 7 이상에서는 동글을 연결 해줌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외부 입력장치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별 다른 행동이 없이도 마우스가 잘 연결이 됩니다.

b. 유선마우스와 다른점

더욱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이전에 유선마우스를 연결했던 과 다른 점은 마우스 자체에 전력을 공급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건전지로 작동하고 USB 동글만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주면 된다는 점입니다.

 

1.무선마우스 블루투스 장치 오류로 인해 연결이 안 되는 경우

- 장치 관리자에서 마우스 드라이버를 제거해주신 후 블루투스 연결에서 마우스 드라이버를 다시 잡아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우스를 이용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나게 되거나 실수로 마우스를 떨어뜨린 경우 혹은 물에 적신 경우라면 기기 고장이기 때문에 괜한 시간낭비를 하시기보다는 새 기계로 교체하시는 것이 더욱 현명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무선마우스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긴 하지만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무선 마우스보다는 유선 마우스가 감도나 반응속도가 좋아서 유선 마우스를 그대로 이용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마우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