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핸드폰 미납 정지 해제 SKT,KT 분할 납부도 가능

by ┐ㅨ&* 2022. 8. 7.

핸드폰 미납 정지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핸드폰 미납이 되는 경우는 잔금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모자라서 미납이 되는 경우가 거의 대 부분입니다. 바로 납부를 해도 되고, 핸드폰 미납 금액이 많은 경우에는 분할 납부도 가능한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미납 정지 조건

SKT 정지 조건 미납 후 2, 3개월이 지난 뒤 발신 정지가 되고
+14일이 경과 된 시점 기초수급자인 경우 +60까지
5개월 후 직권 해지
KT 정지 조건 5개월 후 직권 해지
LG 정지 조건 1개월 뒤 안내가 오고, 이 후 직권 해지

핸드폰 미납 정지 조건
핸드폰 미납 정지 조건

핸드폰 직권 해지란?

핸드폰 직권 해지는 연체로 인해서 요금이 미납 된 경우 통신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통신사는 핸드폰 요금이 미납되고 연체된 경우 유예 기간을 두게 되고,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통신사에서 일방적으로 직권 해지를 진행하게 됩니다. 

선불폰 이용 하는 방법

앞서 설명드린대로 핸드폰 요금을 미납하고 난 후, 직권 해지까지 된 경우라고 해도 핸드폰을 이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선불폰으로 미리 요금을 결제하고 이용하면 가능한데요. 하지만 될 수 있으면 유예 기간이 있을 때 분할 납부를 해서 완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핸드폰 분할 납부 하는 방법

앞서 설명드린 대로 유예 기간일 때 114로 전화를 거신 후 상담사 연결을 진행 한 뒤, 어느 정도를 분할 납부하면 핸드폰 정지가 안되는지 문의를 해서 물어보신 후 분할납부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일 30만 원의 연체금액이 있다고 한다면 50% 혹은 70%를 상환하면 정지가 안된다고 듣는다면 분할납부를 진행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 분할 납부를 한 뒤 정지가 면책 되는 기간은 당월입니다.
  • 당월에 일정 퍼센티지를 내고, 납부 연기를 하는 방식입니다.

통신 등급 서울보증보험 체납

통신 등급으로 인해서, 직권 해지가 되고, 장기적으로 연체를 진행하는 경우 대출을 연체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이 하락하거나 단기 대출 기록 혹은 장기 대출 연체 기록 등이 남게 되어 추 후에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 안 좋은 조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상환을 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대신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대출 후기

마침

핸드폰 연체 미납 정지는 직권해제가 된 시점이기 때문에 실수로 하루 정도나 일주일 정도로를 미납해서 유예기간이 있을 때 바로 납부하게 된다면 신용도 하락 등의 큰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당장 핸드폰 미납 금액을 상환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분할납부도 고려해서 상환을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