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푸드트럭 창업비용, 커피트럭 대여비용

by ┐ㅨ&* 2022. 8. 9.

푸드트럭 창업비용, 커피트럭 대여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임대료가 덜 들어가는 편이긴 하지만 더욱 부지런하게 재료를 수급하고 손님이 많은 곳을 찾아야 하는 부분은 단점이라 볼 수도 있겠습니다. 창업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들지 않는데 어느 정도인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드트럭 허가 구역(장소)

푸드트럭 창업을 생각하기 이전에, 접근성이 좋은 허가 구역을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현행법에 의거 해서 현재 푸드트럭으로 영업을 할 수 있는 곳은 도시공원 하천부지, 대학 체육시설, 지자체 및 국가 공용재산, 고속도로 졸음쉼터, 유원시설 등 지방자치단체장이 조례로 정하는 장소 등이 푸드트럭 허가 장소입니다. 정확한 장소는 공공데이터 포털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푸드트럭 창업비용 커피트럭
푸드트럭 창업비용 커피트럭

트럭 대여비용 (푸드트럭, 커피 트럭)

트럭 대여 비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드트럭은 어떤 음식을 만드느냐에 따라 화로가 들어갈 수도 있고 냉장고가 더 필요할 수도 있으며 기본적으로 커피트럭의 경우 커피머신 기계까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살펴 봐야 할점은 트럭을 대여 하거나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 부터 확인해 보시는 것입니다. 푸드트럭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톤수는 0.5톤과 1톤으로 크게 이용하는 경우 2.5톤까지 이용하기도 합니다.

0.5T 신차 가격 1,000만원 대 
1T 신차 가격 2,500만원 대

신차로 구매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중고로 구매할 수도 있는데 대 부분 트럭을 구매할 때 신차로 구매하는 이유는 의외로 인기가 많아 판매 대기 시간이 길어 중고차 가격이 잘 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장사가 안 돼서 다시 판매할 것까지 생각한다면 가장 인기가 많은 1톤 트럭을 추천드리겠습니다.

  • 트럭 대여 비용은 보통 하루에 10만 원선으로 식재료까지 제공되는 대여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컨설팅과 개조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커피 트럭 커피머신 가격

업소용 커피는 적게는 500만 원부터 많게는 1,000만 원 보통 700만 원 정도의 커피머신 가격이 들어가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자동차 가격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인건비까지 계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업소용 화로, 냉장고 가격

푸드트럭 비용으로 그다음으로 고려해 볼 것은 보관용 냉장고와 업소용 화로 등이 있겠습니다. 트럭에 전문적으로 설치를 해주는 업체가 있기 때문에 따로 견적을 내 보셔야 합니다. 최소 100만 원부터 많게는 300만 원 까지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푸드트럭 사업 블루오션일까?

푸드트럭은 전국을 누비고 다니면서 본인이 원하는 장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이전에 텔레비전에도 많이 소개가 되었지만 최근에는 허가 구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푸드트럭의 경쟁률의 워낙 세다 보니 이전에 10대의 푸드트럭이 있었다면 현재는 1대의 푸드트럭만 있을 정도로 규모가 많이 줄어든 추세입니다.

  • 동네 상인들과의 잦은 마찰도 있을 수 있으며 협박이나 갖은 사고들도 뉴스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 피크 시간대의 경우 저녁 시간에만 4~5번의 장소를 옮겨 다닐 수도 있습니다.

푸드트럭을 진행하려고 한다면 지역 상권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최근에 중고 푸드트럭이 많이 나오게 돼서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장사하기가 어렵다는 것은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핸드폰 미납 정지 해제 SKT, KT 분할 납부도 가능

마무리

푸드트럭 창업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1톤 트럭으로 진행하게 되면 초기 창업비용은 2~3,000만 원 사이 정도가 들어간다 생각이 드는데요. 최근에 해루질을 하는 어업인들과 관광객들의 갈등처럼 푸드트럭도 갈등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