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조치하는법

by ┐ㅨ&* 2021. 4. 20.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조치하는 법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하시거나 공유기를 재부팅 혹은 핸드폰 설정을 다시 재설정하시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간단히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공유기 자체의 문제라고 한다면 기사님을 불러야 할 수 있으니 할 수 있는 부분은 본인이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확인하기

1. 핸드폰 설정 바꾸기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인데 실제로는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주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핸드폰 설정이기 때문에 별 다르게 힘들일 필요 없기 때문에 가장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안상에 문제가 있거나 핸드폰이 와이파이를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다시 와이파이를 재설정해주는 방법입니다.

 

  • 핸드폰의 설정 와이파이 설정탭에 들어가신 후 이전 와이파이 자동연결 버튼을 체크 해제
  • 데이터 지우기 버튼을 눌러 이전에 연결되었던 와이파이의 정보를 지워줍니다.
  • 이후에 다시 와이파이 설정을 해주신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이용하던 와이파이에 재접속해줍니다.

2. 공유기 확인하기

의외로 많이 있는 경우로 공유기 단자에 와이파이선이 빠져 있는 경우나 물건을 옮기다가 실수로 건드려서 전원 코드가 거의 빠지다 싶어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 버튼을 10초 정도 꾹 눌러서 재부팅을 해주신 뒤에 와이파이 연결단자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고 하면 해결입니다.

 

  • 공유기 뒤편을 보시게 되면 AV 단자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전원과 연결되는 선으로 제대로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단자가 공유기에 제대로 꼽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무선 인터넷 부분에 점등이 되어 있는지 안 되는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단자가 연결이 되어 있는데도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된다고 한다면 요금미납으로 인해서 인터넷선이 죽었다거나 문제로 인해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 기사를 불러야 합니다.

3. 네트워크 설정

핸드폰 설정을 해주시면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주시는 방법 또한 좋습니다. 여러 가지 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다 보면 네트워크 설정이 꼬일 수 있는데 간편히 핸드폰 설정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신 후 네트워크 초기화 버튼을 이용해 네트워크를 초기화해주시면 됩니다.

 

2021.04.18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극세사 이불 세탁하는 방법

2021.04.19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송화가루 날리는 시기 봄철 알레르기

2021.04.20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60대 전망 있는 자격증 종류 살펴보기

마무리

지금까지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안 될 때 조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그렇게 많지 않다 보니 할 수 있는 조치방법을 해보신 후에도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된다고 한다면 인터넷선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인터넷 기사를 부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