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아이이테크놀로지주식은 글로벌 탑티어 소재 설루션 기업으로 설립 연도는 2019년 4월 1일, 임직원은 218명, 재무현황은 매출 1,392억 원을 달리고 있는 상장이 된 지 얼마 안 된 회사입니다. 영업이익은 324억 원이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인데 과연 왜 그럴지 하나 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IET sk아이테크놀로지는 2021년 8월1일 기준 현재 주가는 225,500원으로 7월 초 176,000원 대 였던 주가와 비교를 해 본다면 굉장히 많은 폭으로 주가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초 상장금액은 105,000원이었는데 거의 2배에 가까운 가격이 상승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sk아이테크놀로지 고평가일까?
4차 산업혁명과 맞물리면서 분리막과 전해액, 음극재와 양극재 등에 대한 수요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해서 매번 일어나고 있는 배터리의 화재사고를 줄여줄 수 있는 분리막을 생산하는 회사이기도 하며 외국인 보호 예수물량이 해제 되면서 매물폭탄이 대기 하고 있고 분리막시장의 불확실성이 가담이 되면서 고평가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분리막에 대한 이슈
배터리와 관련되서 화재 위험성을 줄일 수 있는 분리막에 대해서는 skiet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자세히 살펴보아야할 항목 중에 하나입니다. 2020년도 기사에 따르면 분리막 공정의 1위를 달성하기 위해 폴란드에 공장 부지를 추가 설립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2023년도 추가를 해서, 2025년도 까지 분리막 공정에서는 1위를 달성할 계획인 sk아이테크놀로지 입니다.
미국 분리막 공장 투자까지
이 외에도 2024년 이후 후공정부터 진입을 할 계획으로 미국 분리막 공장 투자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sk아이테크놀로지는 5월에 유가증권에 상장을 했고 이러한 분리막에 대한 호재들이 겹치게 되면서 주가상승을 이루게 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sk아이테크놀로지 전고체
sk아이테크놀로지는 이외에도 전고체 배터리소재 또한 준비하고 있는데 상용화에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으며 전고체는 신소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개발하다 보면 2027년도에는 상용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sk아이테크놀로지 주식과 주가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제대로된 배터리 소재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이어져 가고 있는데 결과적으로는 아직 준비중인 단계에 있고 주가 상승의 여력은 충분히 남아 있는 모습이기도 합니다만, 앞으로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모르기 때문에 충분히 분석을 하시고 투자를 진행 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