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커플 위치추적 어플, 동의 후 이용 가능한 앱

by ┐ㅨ&* 2022. 10. 4.

커플 위치추적 어플, 동의 후 이용 가능한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의 동의 없이 위치추적을 하는 경우 위치정보법에 의거해서 3년 이하의 징역 혹은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대한 법리적 책임이 있기 때문에 커플 위치추적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상대방의 동의가 꼭 필요합니다.

 

 커플 위치추적 어플 - 아이쉐어링

커플 위치추적 어플 아이 쉐어링은, Wifi 기반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상대방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장소 출발 도착 알람 통보, 상대방의 이동 경로 확인, 긴급 상황 시 알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플 자체 내의 과금 유도가 크게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능만 이용하더라도 충분히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어플입니다.

  • 음성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생활 보호 설정으로 3가지 이상의 모드로 개인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 아이의 보호나, 가족의 긴급 상황을 알기 위해 개발된 어플입니다.

커플 위치추적 어플, 동의 후 이용 가능한 앱
커플 위치추적 어플, 동의 후 이용 가능한 앱

커플 위치추적 어플 - GPS 핸드폰 위치추적

GPS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고,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위치를 알기도 간편하며 어플을 설치한 후 초대 링크를 상대방에게 보낸 후 상대방이 동의하게 되면 이용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네트워크 기반이기 때문에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없는 경우라면 서비스 이용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 자동차 운전 중 속도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커플 위치추적 어플 - 어디니

어디니 어플은 다른 위치추적 어플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위치 정보 확인이 정확한 편이며 GPS 기반으로 작동하는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수는 이제 1만 정도를 넘을 정도이고, 비교적 최근 만들어진 어플로 여러 명의 친구 위치를 공유하고 현재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놓을 수도 있는 어플입니다.

커플 위치추적 어플 - 리

젠리 어플은 출시된지도 오래되었으며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고, 위치추적뿐만 아니라 어플 내에 개인 채팅 혹은 단체 채팅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어플로 아이들이 학교를 마치고 제대로 집에 오는지 확인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UI에 대해서는 찬반이 많은데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마음에 안 든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위치추적 피하는 방법

위치추적 어플을 이용해서 위치를 알 수 있다 할지라도 최근에는 GPS 정보를 바꿔 다른 위치를 송출하거나, GPS를 꺼서위치추적이 안되게 하는 방법, 비행기 모드를 켜는  등 위치추적을 피하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위치추적을 하실 때는 너무 집착해서 하시기보다는 상대방의 동의 하에 적당히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실제로 요즘 학생들의 관심사는 부모님의 위치추적을 우회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현금서비스 상환, 기간 결제일 갚는 방법

마침

지금까지 커플 위치추적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UI 화면을 이용하고, 위치서비스가 정확하며, 과금 유도가 적은 어플들을 모아 보았는데요. 가장 먼저 설명드렸던 것처럼 상대방의 동의 없이 임의적으로 어플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경우는 충분히 범법 소지가 있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는 꼭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고 나서 이용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