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인도 치안, 쳐다보는이유 물가는?

by ┐ㅨ&* 2022. 8. 30.

인도 치안, 쳐다보는 이유와 물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는 여행 위험 국가로 남녀 할 것 없이 여행이 권장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2020년도, 2021년도에도 한국인의 실종 사건이 있었으며 여행해도 괜찮은 지역 위험한 지역으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인도 물가 - 여행 경보지도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인도의 여행 경보 지도를 확인해 보시면 현재 카슈미르 지역은 출국 권고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해 뵈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인도 전 지역이 여행유의 지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 매 번 업데이트됨으로 꼭 확인을 해 보시고 여행을 갈지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인도에서 있었던 사건에 대해서도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안내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도 물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 제품 물가
아시안 레스토랑 1,200INR
중식당 1,100INR
카푸치노 커피 135INR
우유병 53INR
소시지 냉햄 578INR
1성 호텔 2,028INR
2성 호텔 2,109INR
3성 호텔 2,222INR
4성 호텔 4,397INR
5성 호텔 6,000INR

2022년 8월 30일 기준 현재 100루피의 가격은 1,688원입니다. 환율을 토대로 대략 어느 정도의 물가인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인도 물가
인도 물가

인도 치안 - 여행 가지 말라는 이유

이전에 자기 계발 서적을 통해 여자 인도 여행을 주제로 책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낭만적이고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았고 여행 가서 좋았다는 그런 내용이 대 부분이었는데, 이후에 많은 사건이 벌어지게 되었고 많은 분들이 가지 말라는 위험 국가 지역을 본인이 여행 가서 피해를 보았는데 국민들 세금으로 송환하는데 돈을 보태고 지켜야 되나?라는 인식이 강해지게 되면서 더욱 여행을 가지 말라는 주장이 짙어지게 되었습니다.

  • 종교 충돌이 잊힐만하면 보도되는 곳 이기도 합니다.
  • 테러와, 총격전 등이 자주 일어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도 치안 - 쳐다보는 이유

인도 치안 혹은 여행 유튜브를 보다 보면 인도 사람들이 유튜버나, 방송 bj를 둘러싸고 한 참 쳐다보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대 부분 외국인이 신기해서 그러는 경우가 많고, 이 외에는 인도의 계급 제도 때문에 피부가 흰색에 가까울수록 높은 계급이라 엄청 쳐다보는 경향이 강합니다.

  • 성적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노출이 있는 의상을 입고 다니는 경우 저 여자가 나를 유혹했기 때문이다 라는 말이 통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도 비상 연락망

인도 여행을 하면서 문제가 생긴 경우 주 인도 한국 대사관 (델리) 당직 전화 혹은, 현지 경찰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 인도 한국 대사관 / 099-5359-6008(긴급), 대사관 대표 번호 (91)11-4200-7000
인도 현지 경찰 번호 / 100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RTX 4070, 4080 출시 정보 확인하기

마침

지금 까지 인도 치안, 물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개발도상국이 많이 없어지면서 이전에 값싸게 여행할 수 있었던 곳들이 덩달아 치안도 많이 안 좋아지게 되기도 했고,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 가기는 더욱 힘들어졌는데요. 선택은 자유라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위험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충분히 미리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