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친목의 장일뿐만 아니라 신앙심을 더욱 고취시킬 수 있는 모임의 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코로나와 같은 때 혹은 바빠서 교회에 가기 어려우신 분이라면 집에서 간편히 성경찬송 어플 혹은 앱을 다운로드해서 성경구절을 읽고 신앙심을 유지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다번역 성경찬송 어플
성경책은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으로도 나뉘어 있고 한 마디에 많은 의미를 담은 책이기 때문에 번역한 역자에 따라서도 의미가 다르게 와닿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히브리어로 본인이 번역해서 보는 것이겠지만 사실상 어렵고 언어 공부를 할 목적으로 다번역 성경찬송 어플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다번역 성견찬송 APK (아이폰 버전)
아이폰용으로 만들어진 성경 어플로 개역개정 혹은 공동번역과 플레이어를 통해서 성경을 자동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찬송가공회와 협의 중에 있어서 찬송가 부분에서는 아직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조금은 제약이 있는 편입니다.
2. 바이블 25 성경 찬송
다음으로 추천드릴 어플은 바이블 25 성경찬송 어플입니다. 앞선 어플이 아이폰 환경에서 최적화되어 있다고 한다면 바이블 25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쉽게 작동하기 때문에 이용하기도 간편하고 번역 전의 찬송가를 부르면서 아이들과 언어 공부 또한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수는 벌써 1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오 바이블!
최근 나온 CCM이나 찬송가의 신곡을 위주로 듣고 싶으신 분이라면 오 바이블 어플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되는 찬송가를 들어볼 수 있고 다양한 성경 번역본을 통해 영어와 독일어 스페인어 중국어 한글 등으로 성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북마크 기능이 있기 때문에 중간에 읽다가 그만두더라도 쉽게 다시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4. 새 찬송가 CCM 어린이 찬송
최근 자주 쓰이는 성경구절 찾기 어플로 찬송가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어린이들과 같이 찬송을 할 때도 활용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100 여곡의 찬송가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CCM 또한 100곡 정도가 있고 이 중에서도 인기가 있는 찬송가들을 순위로 매겨서 나타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후기가 좋은 편이며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도 찬송가를 나눠 볼 수 있습니다.
5. 다번역 성경찬송 PC버전
가장 처음 소개드렸던 어플이지만 어플뿐만 아니라 간단히 PC 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 7,8, 10에서 정상 작동하며 개발은 기독교 복음방송에서 진행하였고 PC 화면에서도 성경찬송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핸드폰의 성능이 좋지 않거나 느리신 분이라면 추천드릴만한 방법입니다.
마침
최근에는 성경 앱 만들기가 유행을 하기도 하면서 많은 어플들과 성경구절 읽는 프로그램들이 출시되었습니다. 많아서 어떤 것을 고를지 고민이 되긴 하지만 가장 종은 것은 본인이 쓰기 간편한 것이기 때문에 남의 눈치 볼 것 없이 가장 편한 어플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