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비상장 주식 이란?, 거래 방법 개인 간 거래

by ┐ㅨ&* 2022. 7. 21.

비상장 주식 이란? 거래 방법 개인 간 거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장 주식이란 아직 기업의 상장 조건이 부족해서 주식 장외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경우나, 코스닥과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주식을 의미합니다. 상장이 되지 않았다 할지라도 거래는 이루어지며, 상장이 되는 경우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 방법

비상장 주식 거래 방법은 일반 주식 투자와는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K-OTC를 이용 해 가장 안전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있고 MTS를 이용해서 K-OTC를 확인해 보면 장외 주식 목록에 비상장 주식 목록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되어 있는 비상장 주식이 100여 개로 많지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도 생각을 해 두셔야 합니다.

비상장 주식 이란? 거래 방법
비상장 주식 이란? 거래 방법

  • K-otc에선 비상장 주식을 가장 안전하게 거래 하실 수 있습니다.

중개 사이트 - 38커뮤니케이션

38 커뮤니케이션 중개 사이트에서는 비상장 주식 조회 및 장외 주식 시세와 IPO 공모 일정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조회 가능한 주식이 많기 때문에 더욱 폭넓은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코넥스 - 주식시장

코넥스 주식시장 홈페이지에서도 마찬 가지로 장외 주식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신생기업을 이유로 해서, 자본금을 조달받기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주식시장입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 - 주의점

비상장 주식 거래는 아직 주식이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를 하더라도 실물이 없는 거래가 됩니다. 주권을 발행한 사람이 회사가 맞는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주식에 양도 제한이 걸려 있을 수 있는데, 등기소에서 꼭 확인을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 비상장 주식을 구매한 후, 주식을 구매했다는 사실을 회사가 승낙해야만 주주로 등록이 될 수 있습니다.
  • 양도인과 매수인이 회사에 함께 방문해 명의개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비상장 주식은 상장과 동시에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긴 하지만, 구입하는 과정에서 복잡한 권리 관계가 형성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알아보고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상장 주식 - 상장 조건

비상장 주식의 상장 조건은 설립 5년 이상이 지나야 하며 납입 자본 이익률 25% 이상, 주식 분상 30% 이상 매출액 1백억 원 이상이 되어야만 상장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미리 알아두고 있다면 눈여겨보는 기업이 제대로 상장될지, 아닐지에 대한 기준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장 주식 - 개인 간 거래

비상장 주식은 개인 간 거래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이용 하는 경우도 많지만 가장 많이 이용 하는 방법이 개인간 거래이며, 설명드린 대로 양도 제한이 걸려 있는지, 제대로 된 주식인지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꼭 확인 하신 후 거래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 비상장 주식을 개인간 거래로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1%~5%의 주식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입니다.

이삿짐 보관료 (단기, 장기, 하루) 주의점은?

대학생(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마침

비상장 주식은 기존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수수료를 피하기 위해 개인 간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고 이 과정에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섣불리 투자하시기보다는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부터 숙지하신 후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