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봄동 파종시기 봄동은 언제심나요?

by ┐ㅨ&* 2021. 11. 25.

봄동의 파종시기는 9월~10월 초 까지 파종을 시작하게 됩니다. 재배할 수 있는 12월로 재배까지 걸리는 기간은 약 3~4개월인데 육묘장에서 직접 씨앗을 받지 않고 마트에서 씨앗을 구매하더라도 생존력이 강하기 때문에 쉽게 재배할 수 있는 작물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봄동 파종시기와 심는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란다에서 심는 경우

봄동 파종시기

베란다에서는 모든 마찬가지지만 너무 깊게 씨앗을 심게 되면 자라나기전에 힘을 다 써서 작물이 금방 죽어버린다거나 애초에 작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조량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며 일조량이 없는 경우라고 한다면 발아율은 거의 5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수확하는시기

봄동의 수확시기는 9월 중에 심었을 경우 12월 부터 수확이 가능하며 10월 쯤 심었다고 한담뎐 굳이 수확을 하지 않더라도 3월까지 두고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수확시기라고 해서 꼭 수확을 하지 않고 작물 그대로 두면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먹을 때만 조금씩 수확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봄동 재배하는 방법

파종을 하실 때는 15cm X 10cm 의 간격으로 깊이는 약 3cm 정도의 깊이를 두고 파종하시면 됩니다. 한 구멍에 씨앗 3개 정도면 충분하고 너무 많이 넣는다고 해도 잘 자랄 수 없기 때문에 적정히 양을 조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솎아주는 시기는 발아를 하고 난 뒤 약 2주 후에서 1달 사이 한 구멍당 가장 큰 개체 한나만 남기고 솎아주시면 됩니다. 

 

마침

지금까지 봄동 파종시기 수확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동의 경우 영하 6도 이하로 내려가게 된다면 생장이 멈추거나 작물피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온도체크에 주의하시고, 최근에는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베란다에 놓고 키우기 보다는 약간 실내에서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