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자급제폰 개통방법, 파는 곳 공기계와 차이

by ┐ㅨ&* 2022. 9. 4.

자급제폰 개통방법과 공기계와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이란 핸드폰 매장에서 통신사 등록을 마친 것과 다르게 본인이 직접 오프라인 매장이나 전자제품 매장 등에서 핸드폰을 구매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공기계와혼동하기 쉽지만 공기계는 한 번 개통 이력이 있는 경우를 공기계라고 합니다.

자급제폰 공기계 차이점

자급제폰은 구매한 이래로 개통 이력이 없는 직접 구매한 신품 핸드폰으로 보면 이해가 쉽고, 일반적으로 공기계라고 하는 것은 한두 번 개통 이력을 거치게 된 중고 핸드폰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급제폰 파는 곳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파는 곳 개통 방법
자급제폰 파는 곳 개통 방법

자급제폰 - 파는 곳

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매 하실 수 있으며 자급제폰을 신상품 순, 판매량 순, 상품평 많은 순,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부터 저렴한 제품까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기종도 많기 때문에 가격만 맞다면 구매하고 싶은 제품들이 많네요. 이 외에도 티몬에서 자급제 공기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급제폰의 장점

자급제폰의 장점은 본인이 원하는 통신사를 직접 고를 수 있다는점과, 요금제를 직접 정해서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핸드폰 매장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상술에 당할 필요도 없고 귀찮은 감정 소모도 할 필요 없이 간단히 유심만 신청해서 본인이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의 단점은 핸드폰 매장을 끼고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할인 받는 가격으로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약정이 없는 대신 초기에 핸드폰 가격을 다 주고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추 후에 이동통신사를 이동할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자급제폰 - 개통방법

앞서 설명드린 대로 자급제폰은 개통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통신사 등록을 해야 합니다. 자급제폰 개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급제폰을 대형마트나 전자제품 상가, 오프라인 매장 드에서 구매 합니다.
LG,KT,SKT, 알뜰폰 등 본인이 원하는 통신사를 고릅니다.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에 접속 해서 "자급제" 메뉴를 통해 이동합니다.
원하는 요금제와 유심가입을 신청 합니다.
신청이 완료 되면 배송 까지 1~2일 정도가 소요 되며, 이 후엔 장착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각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선 자급제 메뉴를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찾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핸드폰 기종은 5G를 지원하기 때문에 핸드폰 기종에 맞는 유심을 잘 선택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급제폰 - 오프라인 매장

자급제폰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대표적으로 삼성 디지털 플라자와 하이마트가 있습니다. 하이마트의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바쁘신 분이라면 굳이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RTX 4070, 4080 출시 정보 확인하기

마침

지금 까지 자급제폰 파는 곳과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을 구매할 때 언제나 매장에 가서 감정 소모할 필요 없이 바로 구매하고 원할 때 개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크게 와닿는데요. 요금제에 따른 장점도 있기 때문에 구매하시기 전에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