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왼쪽 갈비뼈 위 아래 안쪽 통증 원인은

by ┐ㅨ&* 2021. 5. 9.

왼쪽 갈비뼈 아래쪽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대부분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와 늑간 신경통 등이 많은 원인이 됩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의 경우 소화불량과 체중감소 등 겹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소화불량을 제외하고는 증상이 겹치는 것이 잘 없기 때문에 쉽게 위암을 의심하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왜?

왼쪽 갈비뼈 위 아래 안쪽 통증 원인은
왼쪽 갈비뼈 위 아래 안쪽 통증 원인은

왼쪽 갈비뼈 통증도 문제이지만 갑작스레 오른쪽갈비 위쪽 통증이나 오른쪽 갈비 아래 통증 등 부위에 따라 의심되는 질병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 정확한 진단은 엑스레이와 검사를 통해 확인을 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대부분 이 부분이 아프면 이런 질병일 가능성이 높다 라고만 해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 갈비뼈 골절, 늑간신경통, 근육통, 소화장애 신우신염 심낭염, 췌장염
  • 소화 장애인 경우에는 간단히 치료받아서 넘길 수 있으나 췌장염 심낭염 등 위험도가 높은 질병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냥 넘기시기보다는 검사를 받아보신 후 정확히 진단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 위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담석 신장결석과 신장염증, 간농약 췌장 문제
  • 왼쪽 갈비뼈 아래 보다 오른쪽 갈비뼈에 통증이 있는 경우 위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던 왼쪽 갈비뼈 아래던 췌장염은 항상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3. 오른쪽 갈비뼈 안쪽 통증

  • 근육이나 뼈에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으나 폐 담, 간에 문제가 생겼는데 오랜 시간 방치를 해두게 되는 경우 오른쪽 갈비뼈 안쪽의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는 대장 부분에 많은 가스가 차게 되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 근육통 늑연골염 폐질환 위염 장기 이상 위암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염이라면 간단하게 치료를 받아 개선될 수 있으나 위암의 경우 경도가 심각하기 때문에 가장 아파서는 안 될 부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갈비뼈 근처의 통증

사람의 갈비뼈는 총 24개로 이루어져 있고 갈비뼈가 있는 이유는 안쪽에 있는 장기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장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갈비뼈 근처에 통증을 느낀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교통사고의 경우라면 갈비뼈 자체에 부상을 입게 되어서 아픈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나 갈비뼈가 감싸고 있는 내부 장기까지 부상을 입었을 수 있음으로 꼭 정밀검사를 해보셔야겠습니다.

 

승인률 높은 대부 정리

시골 땅 담보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와이파이 거지 대처하는 방법과 찾는 방법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과 하는 방법은??

 

마무리

지금까지 왼쪽 오른쪽 갈비뼈 위아래 안쪽 통증에 대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침묵의 장기인 간을 제외하고는 장기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경우 보통 극심한 고통을 유발하게 되는데 마냥 참는 것이 능사는 아니고 문제가 있기 때문에 통증이 있는 것이니 될 수 있으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