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실리콘 제거방법 잘 사용하는 방법

by ┐ㅨ&* 2021. 4. 22.

실리콘 제거방법은 커터칼과 실리콘 제거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터칼로 실리콘을 긁어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실리콘을 쏘았을 때 마르는 시간까지 6시간에서 하루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쏜 지 얼마 되지 않은 실리콘은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시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실리콘 제거방법과 잘 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리콘 잘 쏘는 방법

실리콘을 쏘기전 앞의 실리콘 투입구 부분을 가스레인지로 약간 데워주신 후 V자형 홈을 만들어서 쏘면 초보자도 전문가가 쏜 것처럼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리콘 투입구만 잘 만든다고 잘 쏴지는 것은 아니고 일정한 힘과 압력으로 끊어지지 않고 쭉 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연습을 따로 해야겠죠.

 

1. 피부에 실리콘이 묻은 경우

실리콘이 피부에 닿게되면 막을 형성하게 되어서 일반적인 세제로는 잘 지워지지 않으나 클렌징크림과 아세톤을 이용하면 비교적 잘 지워지기도 합니다. 닦는 과정에서 너무 힘을 주거나 긁어서 제거하는 경우라면 오히려 피부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지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면 재질에 묻었을 때

실리콘 작업을 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옷에 실리콘이 묻어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옷에 묻은 실리콘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에프킬라 성분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 적지 않게 분사를 해주신 후 약 4~50분 정도 후에 손으로 약간 주리 잡으면 실리콘이 쉽게 벗겨지게 됩니다.

 

3. 욕실 & 창틀

욕실의 경우 벽이나 땅에 흡착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창틀은 그나마 실리콘과 창틀 사이의 여유공간이 있어서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긴 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입장에서는 충격을 가하게 되면서 타일이 깨질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욕실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창틀과 같은 경우 오래된 경우라면 빈틈이 생겨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커터칼로 이 부분을 공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1.04.22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노무사 상담 무료 노동종합지원센터

2021.04.20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조치하는 법

2021.04.22 -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40대 여성 선물 기억에 남을만한 생일

실리콘의 종류 살펴보기

실리콘컵

제거한 실리콘을 쏘려고 하는데 어떻게 쏘아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표를 보시면 됩니다. 어떤 것을 쏠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이라면 빙초 산형 실리콘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복합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실리콘보다는 그래도 가격대가 꽤 있는 편입니다.

초산형실리콘 창문과 유리재질에 쏘는 실리콘
수성실리콘 공사 마무리작업과 페인트작업 이후
바이오실리콘 습기에 잘 버티는 특성이 있어 욕실이나
싱크대 부분에 자주쓰이는 실리콘입니다.
빙초산형 실리콘 수성실리콘과 바이오실리콘의 장점을 같이 가지고
있는 실리콘으로 습기가 있는 욕실이나 싱크대
유리 모두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실리콘 제거방법 잘 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실리콘을 쏘는 것은 각도를 25도 정도로 눕혀서 일정한 압력으로 쏜다고 글로 표현할 수는 있겠지만 막상 쏴보면 생각대로 잘 쏴지지만은 않습니다. 실습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쏴도 괜찮은 신문지나 버리는 종이를 이용해서 연습을 해보신 후에 쏴보길 권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