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름 찾기 어플은 개발된지는 꽤나 오래되었으나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식물이름 찾기 어플로는 모 야모 픽쳐 디스 등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특징을 관찰한 다음 어떤 식물인지 알려주는 기능이 있으니 꽃시장에 가서도 사진을 찍으며 어떤 식물인지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식물이름 찾기 어플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물이름 찾기
수도권에서 생활을 하시는 분이라면 적적한 콘크리트의 회색 도시환경 때문에 주말에 일부러 산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들가에 정말 아름답게 피어나 있는 꽃을 보게 된다면 복잡한 머릿속이 잠시 비워지기도 하고 강인하면서도 금방 져버리는 꽃에 매료되기 마련인데 어떤 꽃일까 궁금증이 생기기도 하고 화분에 직접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식물이름 찾기 어플을 이용하면 어떤 식물인지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1. 모 야모
쉽게 생각해서 식물도감 어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환경 모두 정상작동을 하며 별점은 5점에 가까울 정도로 써보신 분들은 꽤나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대부분 식물을 보고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으니 누군가에게 어렵게 묻지 않아도 사진 한 번 찍으면 식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중요 기능으로는 현재 키우고 있는 식물이 잘 자라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면 될지 해결책을 마련해주기도 합니다.
- 기존에 있었던 140만 회원과 식물들에 대한 사랑으로 만들어진 어플입니다. 모 야모라는 어플의 이름은 식물의 이름이 모야?라는 부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 Picture This 꽃 식물 찾기
식물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과 독성이 있는 식물 혹은 인체에 유해한 식물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해주고 잇는 어플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곧잘 쓰이는 어플이며 인공지능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새로운 정보로 업데이트되는 식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실 수 있습니다.
- 어플을 통해 식물에 취미가 있는 분들과 커뮤니티로 소통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식물을 키우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물 주기 알람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우리 식물 찾기
국립수목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물 어플로 해당 식물이 가시가 있는지 어떻게 자라나는지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100여 종의 나무나 식물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현재 PC 사이 트였었던 식물종 지식정보시스템 홈페이지는 닫혀서 들어가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재배해도 되는 식물인지
해마다 많은 분들이 가을철 등산을 하다가 화려한 버섯이나 여러 작물들을 보고 집에 가져가서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독버섯 중독으로 인해서 매 해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색이 화려하고 점액이 많은 버섯이라고 한다면 피하는 것이 맞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상 식물도감을 본다면 전혀 그래 보이지 않는 식물들이라 할지라도 독성을 가진 버섯들이 많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식물이름 찾기 어플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가지 더 당부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최근 사슴뿔 버섯과 영지버섯의 어린 모습을 착각하고 사슴 뿔버섯 중독으로 인해서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버섯 또한 자라나는 환경에 따라서 독성이 극명하게 갈리기도 하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산에서 직접 채취해서 드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맞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