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꼭 PC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 해상도 변경 을 해야 했었지만 이제는 간편히 어플로도 PC 보다 빠르게 사진의 해상도를 변경하거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어플로는 안드로이드 해상도 어플과 DPI 어플이 있습니다. 둘 다 이용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별 다른 어려움 없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해상도 변경 어플 안드로이드 해상도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로 현재 사진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고 갤럭시탭이나 앱 화면 비율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기반인 LG 폰 또한 쉽게 출력 해상도를 변경해 보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2. Easy Dpi
앞서 소개드렸던 어플이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이라고 한다면 이지 디피아이는 IOS 핸드폰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구성 화면 밀도와 해상도 패딩을 조절 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핸드폰 환경이라 할지라도 쓸 수 있기 때문에 다채롭게 이용되는 어플입니다.
3. ADB 체인저
안드로이드 api는 액세스가 제한되어 있고 장치를 PC에 연결한 다음 CMD 혹은 터미널을 열어서 크기를 재설정 해야하는 어플로 한국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 이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마침
핸드폰 해상도 변경 방법은 어플을 이용해서도 간편히 이용할 수 있지만 무료로 제공 하고 있는 홈페이지들도 있기 때문에 PC로 변경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작업이 생길 때마다 해상도를 변경하시기 간편하게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