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동 파종시기 봄동은 언제심나요? 봄동의 파종시기는 9월~10월 초 까지 파종을 시작하게 됩니다. 재배할 수 있는 12월로 재배까지 걸리는 기간은 약 3~4개월인데 육묘장에서 직접 씨앗을 받지 않고 마트에서 씨앗을 구매하더라도 생존력이 강하기 때문에 쉽게 재배할 수 있는 작물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봄동 파종시기와 심는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란다에서 심는 경우 베란다에서는 모든 마찬가지지만 너무 깊게 씨앗을 심게 되면 자라나기전에 힘을 다 써서 작물이 금방 죽어버린다거나 애초에 작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조량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며 일조량이 없는 경우라고 한다면 발아율은 거의 5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수확하는시기 봄동의 수확시기는 9월 중에 심었을 경우 12월 부터 수확이 가능하며 1.. 2021. 11. 25.
더덕 파종시기 옮겨심는 시기는? 더덕을 파종하는 시기는 지역별로 상이하며 중남부의 경우에는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간 심게 되고 북쪽인 경우에는 4월 중순부터 심는 것이 작물을 재배하기 쉽습니다. 가장 피해야 할 것은 파종을 한 뒤에 싹이 나오게 되면서 서리의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인데 이번에는 더덕 파종시기와 더덕 농사짓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의 심는시기와 수확시기 앞서 설명드린대로 파종시기는 3월부터 5월 사이 가능 파종시기는 9월부터 10월 사이입니다. 최근에는 눈이 빨리 내리기도 하며 날씨가 추워지기 때문에 이 시기를 잘 조절해야 싹이 트는 순간에 서리피해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수확하는 시기는 파종을 한 뒤 2년 후, 가을 시기에 수확을 진행하게 됩니다. 더덕 씨앗 발아확률 높이기 더덕 씨앗의 발아확률.. 2021. 11. 17.
마늘 심는시기 봄 늦은 농사짓는법 마늘 심는시기는 늦게 심게 되면 9월 중순 늦으면 10월 상순에 심게 되고 봄철에 심게되면 2월 부터 심게 됩니다. 본인의 작은 텃밭이나 베란다에 조금씩 심어두어도 잘 자라긴 하지만 키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재배작물은 아닌데요. 이번에는 마늘 심는 시기 농사짓는법 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품종 고르기 마트에서 구매하거나 간편히 구매할 수도 있지만 될 수 있다면 육묘장에서 품질 좋은 마늘을 구매해서 써야 마늘을 재배 했을 때 풍미도 좋고 더 잘자라나게 됩니다. 겨울철이나 너무 더울 때 마늘이 잘 자라나지 않는다면 심는방법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품종이 좋지 않아서일 확률이 높습니다. 마늘에도 여러 종류가 있음으로 이왕 키울거 조금 더 좋은 작물로 키워보도록 합.. 2021. 11. 17.